파이어주식투자

조선주 주가 상승, 삼성중공우의 상승 이유! 본문

투자/일일주식이야기

조선주 주가 상승, 삼성중공우의 상승 이유!

IT와투자 2020. 6. 8. 16:35

 

안녕하세요.

 

일일주식내역에 이제 손으로 직접 거래를 한 일지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매일매일 거래를 하지는 않겠지만 하루하루 주식 시장을 보고 느낀 감정을 솔직하게 적어보고자 합니다.

또한, 거래가 있는 날에는 매도에 한해서만 공유하고자 합니다. 제가 매수를 했다고 해서 사실 분들이 몇이나 될지 모르지만 그래도 혹시 모를 피해를 줄이고자 하는 생각입니다. 매수는 당분간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오늘은 조선주 중에서도 삼성중공우 종목이 눈에 띄네요.

 

이 종목은 현재 5일 연속 급등을 하며 5만원대의 주식이 현재 20만원대의 주식이 되었습니다.

 

 

왜 이리 많이 올랐을까요?

 

아시는 분들도 계시겟지만, 6월 2일 한국 조선업체들이 카타르의 대규모 액화천연가스(LNG)선 프로젝트를 따냈다는 소식에 주가가 상승한 것입니다.

 

우리나라 대표 조선업체인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 대우조선이 LNG선 관련 협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그럼 다른 조선업체 주식의 주가도 살펴볼까요?

 

현대중공업지주입니다.

현대중공업지주는 6월 2일 최고점을 찍고 하락했네요. 현재도 하락중 입니다.

 

대우조선해양입니다.

6월 2일에는 급등을 했지만 삼성중공우만큼의 위력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현대미포조선입니다.

대우조선해양과 비슷하네요.

 

다 같은 조선업이며 같은 뉴스에 올랐지만 유독 삼성중공우만이 5일 연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같이 올랐지만 다른 종목과 다르게 혼자 꿋꿋하게 양봉을 유지하는 종목이 있다면 눈 여겨 봐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같은 뉴스로 올랐지만 다른 주식과는 다르게 특이한 행동을 하는 주식이 있다면 꼭 눈 여겨 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