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주식투자

한화우 상한가 간 이유 본문

투자/일일주식이야기

한화우 상한가 간 이유

IT와투자 2020. 6. 10. 16:27

 

안녕하세요.

 

오늘 17개 종목이 상한가를 갔습니다. 정말 많이 갔지 않나요?

 

어제 상한가를 갔던 "한화우" 종목이 오늘 또 상한가를 갔습니다.

심지어 오늘은 갭 상승으로 바로 상한가를 갔습니다. 이후에 별 다른 움직임 없이 상한가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우선 한화라는 기업은 다들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그래도 정확히 한화가 어떤 일을 하는 기업인지 모르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어서 설명하고 가겠습니다.

 

한화는 1952년에 설립되어 76년에 코스피에 상장이 되었습니다. 한화는 화학 관련 기업이면서도 제조/건설, 금융, 서비스/레저, 글로벌 시장 등 폭넓은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기업입니다. 한화생명, 한화건설,  한화케미컬 등 많은 계열사들이 있습니다.

 

한화우 일봉 차트 그래프를 보겠습니다.

작년 최고점 전까지 가격이 상승하였습니다. 내일마저 상한가가 된다면 최고점을 뛰어넘을 것 같습니다.

 

뉴스 기사를 보니 미국의 니콜라(제2의 테슬라로 불리며, 수소 전기 트럭 개발 기업)가 이르면 2023년 수소 트럭을 양산할 계획이라고 밝혔고, 한화 주요 계열사는 니콜라 상장을 계기로 미국 수소 생태계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것으로 전해져 이 같은 주가 상승이 일어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게 큰 이유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어제 기준으로는 많은 한화 계열사들이 급등을 하였습니다만 오늘은 한화우와 한화솔루션우만이 눈에 띄는 모습입니다. 하필 둘 다 우선주네요. 그리고 저번에 포스팅한 삼성중공우 또한 오늘 갭 상한가를 갔습니다. 이것도 우선주네요. 다른 보통주들은 하루 반짝하고 떨어지고 우선주는 이상하게 계속 올라가네요... 요즘 코스피 우량주 우선주가 잘 나가는 건 기분 탓일까요? 

 

지금까지의 상황으로 섣부르게 판단하자면 내일 또 한화우가 상한가를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갭 상한가로 가버리면 따라 들어가지도 못 해서 사고 싶어도 못 살 것 같긴 합니다.

 

투자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자신의 판단에 맞게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모두 성투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