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주식투자

글로스퍼랩스 상한가 간 이유 본문

투자/일일주식이야기

글로스퍼랩스 상한가 간 이유

IT와투자 2020. 7. 7. 22:29

 

안녕하세요!

 

오늘은 글로스퍼랩스가 상한가를 간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전에 글로스퍼랩스가 어떤 회사인지 알면 상한가 간 이유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글로스퍼랩스는 철강, 비철금속 관련 기업입니다.

또한 블록체인도 연구하는 기업입니다.

기존 사업인 철강, 비철금속과

4차 산업혁명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을 융합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는 사업을 융합한 기업이라니 놀랍네요.

 

ROE -18.23% PER N/A PBR 1.27로 재무제표 상 매력적인 종목은 아닙니다.

주가 또한 278원으로 동전주에 해당합니다.

 

무턱대고 들어가기에는 휴지조각이 될까 봐 겁나는 종목입니다.

 

차트는 어떨까요?

 

일봉 차트입니다.

주봉 차트입니다.

월봉 차트입니다.

아무리 상한가를 갔더라도 이런 종목은 관심 가지기도 무섭네요.

2007년에는 이백만원 정도하던 주가가 지금은 278원이네요...

 

글로스퍼랩스가 상한가를 간 이유는

감자를 하여 폭락한 글로스퍼랩스가 M&A 매물로 등록되었다는 뉴스에 급등하였습니다.

아래는 해당 뉴스의 원본입니다.

https://paxnetnews.com/articles/62590

 

글로스퍼랩스, M&A 시장 매물로 나와 - 팍스넷뉴스

매각가 200억원대 추정, 감자로 부담 줄어

paxnetnews.com

들어가지는 말고 지켜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네요.

 

투자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자신의 판단에 맞게 투자하시면 됩니다.

성투하세요!!

 

Comments